> 뉴스 > 화웨이는 지난해 미국 로비 지출을 80 % 줄였다.

화웨이는 지난해 미국 로비 지출을 80 % 줄였다.

Nikkei Asia가 인용 한 공개 비밀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지정 학적 변화와 미국 시장 규제 바람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중국 기술 기업의 미국 로비 지출이 작년에 크게 증가했습니다.


TikTok의 모회사 인 바이트 댄스는 작년에 미국에서 로비에 261 만 달러를 지출했는데 이는 전년에 비해 10 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한때 "미국판 Douyin"금지 명령을 내 렸습니다. 이에 대해 ByteDance는 작년에 47 명의 로비스트를 고용하여 미국 의회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2019 년보다 30 명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알리바바 그룹은 2019 년 대비 약 20 % 증가한 316 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Tencent는 작년에 공식적으로 미국에서 로비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약 152 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동시에 미국에서 화웨이의 로비 자금은 약 80 % 감소했습니다.

페이스 북의 지출은 2020 년에 18 % 증가하여 미화 1,968 만 달러에 이르며 처음으로 로비 지출 목록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2019 년 로비 지출의 챔피언은 아마존입니다. 2020 년에는 페이스 북에 이어 두 번째로 미화 1,872 만 달러에 이르러 원래 기준으로 12 % 증가 할 것입니다.

구글의 모회사 인 알파벳과 애플을 포함한 미국의 4 대 인터넷 거대 기업은 총 5390 만 달러를 지출했는데 이는 전년에 비해 약간 증가한 수치입니다.

기술 기업에 대한 미 하원 의원의 독점 금지 조사가 더욱 엄격 해지고 인터넷 거물들이 로비에 점점 더 많은 돈을 쓰면서 바이든이 집권 한 후 아마존과 백악관의 관계가 개선 된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가 COVID-19 백신 배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