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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시지 > AAC의 성능 "얼굴 변화"뒤에 : 돌파하기 어렵다

AAC의 성능 "얼굴 변화"뒤에 : 돌파하기 어렵다

산업 체인에 상장 된 회사의 반기 보고서는 집중 공개 기간에 들어갔다. AAC Technologies는 업계의 낙관적 성과에 대해 감사 한 후 반기 보고서 성과를 발표했으며 성과는 크게 하락하여“폭력 천둥”에 해당합니다.

AAC는 8 월 23 일 2019 년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 상반기 AAC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0 % 감소한 757 억 위안을 기록했다. 주주에 의한 이익은 전년 대비 56.71 % 감소한 약 7 억 7 천만 위안이었습니다. 매출과 순이익이 감소한 이유 때문에 AAC의 설명은 총 이익 감소와 연구 개발 비용 증가입니다.

2019 년 중간 결과 보고서가 공개 된 후 AAC Technologies는 긴급하게 약속을 발표했습니다. AAC Technologies는 2019 년 8 월 24 일부터 Pan Kaitai가 회사의 최고 혁신 책임자로 임명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AAC Technologies는 Apple 공급망에서 강력한 수익성과 음향 분야에서 90 %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게되면서 혁신과 총 수익이 부족해 더 이상 동일하지 않습니다.

Lixun에 의해 강탈 된 후, 전통적인 사업은 계속 부진했다

Apple의 최대 음향 기기 공급 업체 인 AAC Technologies는 2017 년 말 Apple의 물이 증가함에 따라 주당 HK $ 180 / 주를 돌파했습니다. 그러나 2017 년 11 월 초 이래로 주가는 현재까지 하락했습니다. HK $ 36 / 주로,이 수준은 2017 년 상반기에 매도 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iPhone의 새로운 주문이 계속 감소함에 따라 주요 음향 사업은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8 년 음향 사업 매출과 총 이익률은 전년 대비 9.4 %, 3.6 % 포인트 감소한 869 억 위안과 37.2 %를 나타 냈습니다. 2019 년 1 분기 매출 및 총 이익률은 전년 대비 22.3 %, 5.2 % 포인트 감소한 18.8을 기록했습니다. 1 억 위안 및 32.9 %; 2019 년 상반기, 음향 사업 매출 및 총 이익률은 전년 대비 15 %, 7.4 % 포인트 감소한 365 억 위안 및 30.1 %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경쟁사 라이센싱의 정밀 총 이익은 안정적이며 성능은 점차 향상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Lixun Precision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78.29 % 증가한 2,411 억 위안의 영업 이익을 실현했다. 총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4.21 % 증가한 1,816 억 위안에 도달했습니다.

대조적으로, AAC의 음향 사업의 성능 저하는 업계 평균을 훨씬 능가했습니다.

또한 업계는 모터와 음향을 포함하여 Lixun이 AAC를 강탈하고 있다는 소문도 있었으며 음향 공급 업체 중에서도 Apple은 AAC Technologies에서 다른 공급 업체로 주문을 전환 할 의사가 더 많았습니다. AAC 기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면 근거가없는 것 같습니다.

AAC Technologies는 올 상반기의 음향 성능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전 세계 스마트 폰 및 고객 출하량 감소, 사양 혁신 및 업그레이드주기 연장으로 인해 제품 주문이 감소하고 제품 가격 압력이 증가했습니다.

현재의 열악한 환경과 글로벌 스마트 폰 시장의 변화에 ​​직면하여 AAC 고객은 음향 사업뿐만 아니라 전자기 전송 및 정밀 구조 부품 사업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지적해야합니다.

반기 별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적인 약한 시장과 일부 새로운 설계 계획으로 인해 총 수익 마진 측면에서 초기 시장 점유율이 증가했으며 대량 생산은 특정 규모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2019 년 상반기에 AAC의 총 이익률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9.2 %는 27.5 %를 가리 킵니다.

그중 상반기 전자기 전송 및 정밀 구조 부품 사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12 % 감소한 303 억 위안으로 정밀 구조 부품의 수입이 급격히 증가한 반면 전자기 전송 사업은 제품이 떨어졌습니다.

AAC Technologies는 총 이익률 감소는 주로 전자기 전송 제품의 단가 및 출하량 감소로 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밀 구조 부품 사업에서는 AAC가 더 많은 고급 Android 모델에 성공적으로 침투했지만 업계의 총 수익 마진이 낮기 때문에이 사업 부문의 총 총 마진은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 같은 기간에서 9.9 % 포인트 (29.7 %).

업계는 총 이익률의 지속적인 감소가 AAC가 현재 해결할 수없는 어려움이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전통적인 산업 사이클 효과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AAC의 총 이익률은 회복 할 수 없을뿐만 아니라 계속 감소하여 회사의 전반적인 성과를 떨어 뜨립니다. 진동. 이러한 상황에서 광학적 인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능을 추구하는 것이 지금의 핵심이되었습니다.

새로운 스포일러, 광학 사업은 "지원하기 어렵다".

AAC의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용량 활용도 및 시장 침투가 증가함에 따라 2019 년 상반기의 광학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73 % 증가한 4 억 1,700 만 위안을 기록했습니다. 이 그룹은 플라스틱 렌즈 공급망에 성공적으로 침투하여 세계 3 대 공급 업체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또한 2 분기에 AAC의 광학 사업 월간 평균 출하량은 3 천만 대에 이르렀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의 두 배에 달했습니다. 용량 활용률과 시장 보급률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회사는 연말 평균 월 출하량을 2 천만으로 두 배로 늘릴 계획이며 수익성은 계속 증가 할 것입니다.

AAC의 광학 사업은 이미 성능 향상의 주요 동력이며 선적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8 년 AAC의 광학 사업 실적을 살펴보면 광학 사업 매출이 5 억 5 천만 위안으로 증가하여 전년 대비 240 % 증가한 총 매출의 3 %를 차지했습니다. 2018 년 말까지 플라스틱 렌즈의 월간 생산 능력은 40KK에 도달했습니다. 수율과 효율성이 증가한 후 월 생산 능력은 50KK를 초과하고 현재 월 출하량은 20KK를 초과합니다.

광학 사업 분야의 새로운 스포일러로서 AAC의 광학 렌즈는이 시장에서 비용 효율적인 이점으로 점차 자리를 잡았습니다.

반기 별 보고서에서 AAC Technologies는 그룹이 올해 더 큰 잠재력과 규모를 가진 광학 비즈니스를 가질 것이라고 전략적 레이아웃 방향과 핵심 비즈니스 성장 지점 중 하나로 식별했다. 상반기에는 생산 능력을 높이고 사양이 더 높은 플라스틱 렌즈 및 유리-플라스틱 하이브리드 모듈을 개발할뿐만 아니라, 기술 개발 및 대형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중국에 지능형 제조 산업 단지를 건설 할 계획입니다. 웨이퍼 레벨 유리 (WLG) 렌즈의 대량 생산. 생산. 동시에, 그룹은 첨단 잠망경 렌즈 모듈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카메라 모듈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중국 난닝에 혁신적인 렌즈 모듈 공장을 건설 및 제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학 렌즈 시장에서 AAC의 경쟁사들도 렌즈 왕 Da Liguang, Sunny Optical; 또한, Ou Feiguang, Lansi Technology, Kang Dazhi, Kang Control 등은 웨이퍼 레벨 광학 렌즈 (WLO) 용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광학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입니다. AAC Technologies는 광학 사업에 의존하여 "고유 한"상태가되기를 원한다.

업계는 주문을 처리하는 AAC의 현재 비용 효율성이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단말기의 총 수익 마진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경우, 저가형 제품의 총 마진은 계속 증가 할 것입니다. AAC의 경우, 고급 시장의 격차를 단기간에 채우기가 어렵습니다.